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rict Research

KRICT 2022년 1분기 간추린 NEWS

작성자하이브파트너스  조회수1,059 등록일2022-05-12
194-img+41.jpg [2,112.6 KB]

KRICT NEWS

 

 

 

 

 

2022년 조직성과목표 협약식

 

 

 

 

 

 

 

 

 

화학연은 3월 21일 행정동 중회의실에서 2022년 조직성과목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를 통해 화학연은 2022년 새로운 국가이슈의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여 국책연구원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각 조직별 성과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노력에 대해 합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연구원 중장기 인력운영 전략을 실천해 모든 소속원들이 적재적소에서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것을 약속했다. 화학연은 3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국책연구기관으로서 국가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개발 책무를 적극적으로 이행한 결과 연구원의 위상을 높인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들을 다수 창출한바있다.

 

 

 

 

 

 

 

 

 

 

KRICT NEWS

 

 

 

 

 

인공지능 물성 예측 시스템 및 소재 데이터 표준화 기술협력 협약식

 

 

화학연은 1월 18일 화승그룹의 정밀화학 기업 화승케미칼(대표 우석훈)과 점·접착제 소재 데이터 표준화와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기술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협력은 신발·산업용 점·접착 소재에 데이터 기반 소재정보학(MI)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개발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화승케미칼은 점·접착소재 물성 데이터 구축, 화학연은 소재 데이터 표준화와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각각 맡는다. 화승케미칼은 신발용 접착제품 분야에 있어 'OSA'(One Side Adhesive)라는 세계적인 기술과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관련 제품을 글로벌 제조사에 공급 중이다. 화학연은 소재 데이터 표준화 분야에 오랜 경험과 인공지능 기반 물성 예측 시스템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KRICT NEWS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 및 관련 분야 업무협약 체결식

 

 

화학연은 4월 12일 화학연 2층 대회의실에서 한남대 이광섭 총장과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 및 관련 분야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 인재육성과 공동사업에 협력하고, 학부·대학원생들의 현장실습과 캡스톤디자인 상호협력도 추진키로 했다. 또한 화학연 연구진과 한남대 교수진의 공동연구를 실시하고 보유 장비와 시설도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화학연과 한남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약바이오연구본부와 신약파이프라인연구단, 신약기반기술연구센터, 감염병 치료제연구센터 등 의약분야 협력을 도모해나갈 계획이다.

 

 

 

KRICT NEWS

 

 

 

 

 

폐PET의 메탄올리시스를 통한 재생 단량체 및 테레프탈레이트 유도체 제조 기술이전 협약식

 

 

화학연은 3월 21일 행정동 중회의실에서 2022년 조직성과목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를 통해 화학연은 2022년 새로운 국가이슈의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여 국책연구원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각 조직별 성과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노력에 대해 합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연구원 중장기 인력운영 전략을 실천해 모든 소속원들이 적재적소에서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것을 약속했다. 화학연은 3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운 상황 속에 서도 국책연구기관으로서 국가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개발 책무를 적극적으로 이행한 결과 연구원의 위상을 높인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들을 다수 창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