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화학소재 고장분석 Workshop-2010」개최

작성자관리자  조회수1,158 등록일2010-11-25
d1011251741453.hwp [22 KB]
○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오헌승) 신뢰성평가센터(센터장 최길영)에서는 2010년 11월 25일(목) 화학(연) 강당에서 화학소재 관련 산업계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계의 화학소재 신뢰성 향상을 위한 화학소재 고장분석 Workshop-2010」을 개최한다.



○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후원하는 이번 Workshop은 화학소재 관련업계에 대한 고장분석 기법 보급을 통한 국산 제품의 국제 경쟁력 향상과 관련 업계와의 신뢰성향상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행사로서 2006년 이후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 이번 Workshop에서는 「자동차 부품/소재 내구 신뢰성향상」이란 주제로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브레이크 결함 사례가 주는 교훈에서 제품의 신뢰성 확보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현대기아자동차 정원욱 이사의 초청강연, 화학(연) 송시용 박사의 「자동차용 에어컨냄새의 원인 및 메카니즘 규명」등 산ㆍ학ㆍ연 전문가 4명이 화학소재의 새로운 고장분석 기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 이번 Workshop을 계기로 관련 업계의 화학소재 신뢰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관련업계와 신뢰성 평가 기관간의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화학 부품․소재의 국내 자급률 제고, 국제경쟁력 향상을 통한 수출전략 산업화 추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한국화학연구원 오헌승 원장은“이번 워크숍이 산업계의 화학소재 신뢰성 향상에 도움이 되어 우리나라 소재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국화학연구원 신뢰성평가센터는 지금까지 화학소재업계의 신뢰성향상을 위하여 신뢰성평가 기준개발 22건, 신뢰성인증평가 49건, 고장분석 결과 제공 90건, 신규 고장분석 기법 개발 및 보급 19건 등을 수행하여 기업의 애로 기술지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