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화학연구원 - CJ 제일제당 공동연구 업무협약체결

작성자관리자  조회수1,075 등록일2010-05-11
d100511150784.hwp [35 KB]
○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오헌승)은 CJ제일제당(대표 김진수)과 5월11일(화) 한국화학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소재식품 개발을 위한 “신소재 공정기술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감미료, 유지, 전분, 단백 등 소재식품의 공정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위한 연구인력 교류 및 연구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소재식품의 가공, 정제, 발효 기술 등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 이번 협약은 화학융합 기초기술부문에서 국내 최고 연구기관인 한국화학연구원과 국내 최대 식품기업 CJ제일제당의 협력사업 추진이라는 부분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한국화학연구원은 화학, 소재기술관련 등록특허만 3,000여 건에 달하는 방대한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고, CJ제일제당은 식품, 사료, 바이오 생명공학 등 전 사업 부문에서 국내기업 최고 수준의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 이번 협력으로 CJ제일제당은 기능성 소재식품과 부산물 활용 고부가가치 소재식품부문에서 가격과 품질 리더쉽을 갖춘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소재식품 사업의 경우 개발에 성공하면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판매가 가능하고 고수익을 낼 수 있는 만큼 한국화학연구원은 녹색성장 화학융합 원천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한 상용화 연구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 한국화학연구원은 이번 MOU에 대해 "한국화학연구원의 기초기술 인프라와 CJ제일제당의 상용화 기술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소재식품의 탄생을 기대하며, 소재식품의 국가경쟁력 향상과 글로벌 사업으로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