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화학(연),‘실리콘 소재의 최근동향 심포지엄’개최

작성자관리자  조회수1,062 등록일2009-06-25
d0906250950431.hwp [22 KB]
○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오헌승) 화학소재원천기술개발사업단(단장 이재흥)은 2008년 6월 24일(수) 10:00 화학(연) 강당에서 "실리콘 소재의 최근 동향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이번 심포지엄은 화학소재 글로벌 강국실현을 목표로 지식경제부가 지원하고 있는 화학소재정보은행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실리콘 소재분야의 최신 기술개발 동향 파악, 신기술 정보교환 및 상호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 최근 산업경쟁의 패러다임이 완제품에서 소재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선진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소재원천기술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실리콘 소재는 정부가 중점 추진중인 녹색성장 산업발전의 핵심분야인 태양전지 소재는 물론 반도체, LED, 디스플레이, 정밀화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소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밀화학산업의 핵심소재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 이번 심포지엄에는‘태양전지용 폴리실리콘 제조기술 및 산업동향’등 실리콘 산업의 발전을 위해 실리콘 소재의 원료부터 응용까지 최근 기술동향을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됐다.





○ 이번 심포지엄은 소재원천기술개발의 촉진과 첨단소재기술 강국실현을 위한 화학소재분야 원천기술개발 방향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화학소재원천기술개발사업단 이재흥 단장은“오늘의 심포지엄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산업의 핵심소재로서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가는 실리콘 소재 기술정보의 교류와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