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연) 신뢰성평가센터에서는 2008년 10월 21일(화) 연구원 강당에서 화학소재 관련 산업계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계의 화학소재 신뢰성 향상을 위한 화학소재 고장분석 Workshop-2008>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대자동차(주)의 조원석 전무가 <자동차용 화학소재의 발전방향과 내구성능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화학소재 수요업체에서 본 화학소재 신뢰성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 초청강연을 진행했으며, 특히 정부의 부품ㆍ소재 산업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식경제부 부품소재총괄과 김성진 과장의 <부품소재산업 정책방향>에 대한 특별강연도 마련됐다.
그리고 화학(연) 원종일 박사의 <고분자소재의 스크레치 특성 평가기법> 을 비롯해 산ㆍ학ㆍ연 전문가 6명이 화학소재의 새로운 고장분석 및 평가 기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번 <화학소재 고장분석 Workshop-2008>을 계기로 화학소재 신뢰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고장분석 평가기법 보급을 통해 관련업계와 신뢰성 평가 기관간의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워크숍은 전기․전자, 자동차, 정보통신, 보건․의류, 섬유산업, 토목․건축, 환경․에너지 산업 등 모든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필수적인 화학 부품․소재의 국내 자급률 제고 및 국제경쟁력 향상을 통한 수출전략 산업화 추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