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규호 박사, "이탈리아 최고 공로 친선 훈장" 수상

작성자관리자  조회수972 등록일2008-06-09
d0806091438879.hwp [55.5 KB]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이재도) 신화학연구단 이규호 박사가 2008년 6월 9일(월) 이탈리아 대통령이 수여하는 "이탈리아 최고 공로 친선 훈장"("Commander" of the order of the Solidarity Star of Italian Republic)을 수상했다.



이탈리아 최고 공로 친선 훈장󰡑은 이탈리아와의 국가 간 교류증진 및 국제협력에 기여한 자에게 이탈리아 대통령이 수여하는 상으로 우리나라 과학기술 분야에서는 이규호 박사가 처음이다.



이규호 박사는 지난 10여 년간 이태리와 분리막 분야 협력연구 및 교류를 통해서 이태리와 한국사이의 과학기술분야 교류증진과 국제협력에 기여한 공로로 훈장을 수여하게 되었다.



한국화학연구원 이규호 박사는 분리막 및 분리막 반응기 연구를 포함한 분리막 다기능화 연구로 "고투수성 나노 복합막 기술" 등 7건의 연구결과를 기업체에 기술이전 하였으며, 국내 분리막 기술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 및 대전 경제과학대상, 과총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한바 있고, 한국막학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시상식은 6월 9일(월) 오전 10시 화학(연)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개최된 “한-이태리 고도 수 처리 및 재이용 기술 워크숍”개회식 중에 주한 이탈리아 대사(Massimo Andrea Leggeri)가 직접 수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