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화학연구원. KRICT (Korea Research Institute Of Chemical Technology)

KRICTalk 뉴스레터


주메뉴

퀵메뉴

Contact Us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141

TEL : 042-860-7114 FAX 042-861-7022


Home > 고객마당 > 고객 서비스 헌장

고객 서비스 헌장

화학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가·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한국화학연구원

연구원은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화학 및 관련 융·복합 기술분야의 연구개발과 공공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화학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국가·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명확한 고객서비스 기준과 목표를 설정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수익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을 존중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공정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꿈이 함께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핵심서비스 이행기준
    우리의 고객
    - 연구위탁고객 : 연구원에 연구를 위탁하는 정부, 사업관리기관, 기업 및 단체
    - 시험·인증고객 :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시험ㆍ인증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단체 및 개인
    - 성과이용(수혜)고객 : 연구원의 연구성과를 상용화하거나 이용하는 기업, 단체 및 개인
    - 협력고객 : 공동연구, 위탁/용역연구를 수행(참여)하는 기업, 기관, 관련 전문가, 구매업체, 이해관계자
    - 일반고객 : 방문, 홈페이지 접속, 유선 연락 등의 방법으로 우리 연구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기준
    - 연구사업 추진 단계별로 고객의 요구사항이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충분한 정보 제공 및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신뢰성 높은 연구결과를 제공하겠습니다.
    - 연구사업 결과가 고객의 수익창출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겠습니다.
    - 시험·인증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중립적이고 공정한 자세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은 최대한 만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계약, 선정 절차 및 수행 관리에 있어 공정성, 투명성, 편리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고, 충분한 정보 제공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 편의시설 및 방문 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문의사항을 경청하며,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해당 담당자에게 연결하거나 관련자가 신속히 응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 인터넷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만처리 및 시정조치
    - 사업수행 결과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의 긴밀한 추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하여 사후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구원은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